본문 바로가기

삼성 휴대폰 백업 갤럭시 smart switch

by +_=_+ 2019. 1. 31.
반응형

삼성의 휴대폰을 백업할 때 갤럭시에서 smart 기능 switch를 활용하는 방법

단말기를 새롭게 장만하거나 사용하고 있는 단말기의 데이터가 손실되는 상황을 대비하고 싶다면 데이터를 다른 곳으로 옮겨두어야 합니다. 이런 작업은 앱을 활용할 수도 있지만 전용 도구를 쓸 수도 있죠. 예컨대 삼성 휴대폰 백업을 원할 땐 스마트 스위치를 선택하면 됩니다.

스위치는 간단한 과정으로 삼성 갤럭시 백업을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물론 작업이 간단하다고 해도 삼성 smart switch를 구하는 방법이나 기능을 다루는 절차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아래 관련된 정보를 엮어서 정리해봤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고 PC에서 작업할 수도 있는데 이번에는 PC를 중점적으로 다뤄보겠습니다. 우선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니 [samsungsvc.co.kr]를 방문합니다.

공식 서비스 센터가 띄워지면 페이지 중간쯤에 있는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세부 페이지로 연결되면 스마트 스위치를 받는 버튼이 바로 보일 것입니다. 물론 클릭하면 됩니다.

다운로드와 설치는 보통의 프로그램과 과정이 유사하니 제가 딱히 설명할 부분이 없을 것 같습니다. 그냥 약관 동의를 하고 기다리는 것이 전부입니다.

컴퓨터에 smart 를 준비했다면 smart switch 백업을 해주면 됩니다. 파일을 받을 수 있었던 페이지에서 과정을 안내하고 있지만 워낙 기능을 다루는 방법이 간단해서 딱히 안내 페이지를 체크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프로그램을 켜고 백업하고 싶은 휴대폰을 PC와 연결한 뒤 백업을 눌러주면 됩니다. 작업이 끝나면 데이터 항목을 확인해볼 수도 있습니다.

복원을 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간단합니다. PC와 폰을 연결하고 switch를 켠 다음 복원을 눌러주면 됩니다. 작업 시작에 앞서 복원 데이터 변경 버튼으로 대상을 변경할 수도 있으며 필요에 따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엄청 쉽죠?

여담으로 앞에서 얘기를 했듯이 삼성 휴대폰 백업은 모바일 환경에서도 가능한데 제가 직접 설명하면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모바일에서 진행하는 과정은 안내 페이지로 설명을 대신하겠습니다. 주소는 [goo.gl/p83wtg]이며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해서 브라우저에 적어주면 공식 페이지의 내용들을 열람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