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rufus usb 부팅

by +_=_+ 2019. 2. 1.
반응형

윈도우10의 이미지를 rufus로 usb에 기록하고 부팅하기

윈도우의 클린 설치를 하고 싶을 땐 부팅디스크를 만드는 것이 우선인데 이때 활용하게 되는 것이 바로 제목에 적어둔 툴이죠? 그래서 윈도우10 rufus 활용과 관련한 정보를 검색하고 수집하시는 분들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일 텐데 의외로 간단한 내용만 알아두면 언제든지 작업이 가능합니다.

물론 작업 절차가 쉽다고 해도 최소한의 내용은 알아두어야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윈도우10 usb rufus에 대한 글을 적어보려 하는데 엄청난 고급 정보는 아니지만 부팅 디스크를 만들고 싶을 때 충분히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rufus로 윈도우10의 이미지를 usb에 옮기는 방법

일단 프로그램을 준비해야 하는데 상단에 제가 올려둔 파일을 받아도 되고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파일을 받으셔도 됩니다. 제가 올려둔 파일은 깨끗하고 나쁜 의도가 없는 자료이니 안심하고 받으셔도 되지만 조금이라도 찝찝하다면 공식 루트를 따를 것을 권장합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셨다면 포터블을 선택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포터블 방식이 편하겠죠?

rufus를 받았다면 usb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실행을 합니다. 그리고 장치 항목을 부팅디스크로 만들고 싶은 외부 저장 장치로 맞춰줍니다. 보통은 자동으로 세팅이 되니 신경을 쓸 필요가 없지만 그래도 확인은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이브를 세팅했다면 이번엔 시디 드라이브 아이콘을 눌러서 준비해둔 윈도우의 이미지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새 볼륨 레이블을 마음대로 적어주고 시작을 누르면 됩니다. 레이블은 보통 윈도우10을 적어두는 것이 적당하겠죠?

아마 이 글을 읽고 있다면 윈도우의 이미지 파일은 이미 준비된 상태라 생각을 하지만 혹시 10을 설치할 때 필요한 파일이 아직 없다면 브라우저에 [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ISO/]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른 뒤 버전이나 언어 등을 선택하고 iso를 받을 수 있습니다.

좌우간 부팅디스크를 만들었다면 이제 부팅 순서를 바꾸고 클린 설치를 시작하면 됩니다. 기왕이면 설치 과정도 상세히 나열하면 좋을 텐데 한 번에 모든 정보를 정리하면 분량이 너무 길어질 것 같군요. 그래서 윈도우10 rufus에 관한 글은 여기서 갈무리를 하고 설치 과정은 다음에 기회가 되면 따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