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시작하기 - 입문 정보

by +_=_+ 2019. 2. 1.
반응형

마땅한 투자처가 없어서 그런지 직접 투자에 관심을 두는 분들이 부쩍 늘어나게 되었는데 이 분야를 업으로 삼고 있는 전문가도 하루하루가 전쟁인데 개인이 접근하는 것은 아무래도 어려움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절대로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실패하는 개인이 많지만 살아남는 개인도 분명 있기 때문이죠. 다만 올바른 주식 시작하기 과정이 필요한데 소소하게 투자를 하는 입장에서 얘기할 수 있는 글을 아래 적었으니 기초적인 내용이 필요하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입문을 하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계좌를 만드는 것인데 증권사 창구를 찾아가서 직원에게 직접 투자 계좌를 만들고 싶다는 얘기를 하면 되니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다만 증권사 선택은 조금 까다로울 수 있는데 인터넷에 내용들이 많으니 찾아보시면 되겠지만 개인은 키움 증권을 많이 쓰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HTS의 속도와 기능 수수료, 기타 거래 조건 등을 따질 필요가 있겠지만 어쨌든 개인이 많이 선택하는 것은 이유가 있겠죠?

계좌를 만들고 HTS를 준비한 뒤 로그인을 했다면 본격적인 주식 시작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정당한 종목을 찾고 매수한 뒤 시세 차익을 남길 수 있는 수준이 되면 매도를 하는 것이죠. 다만 어떤 종목을 선택해야 하고 어떤 시점에 진입해야 하는지를 세세하게 엮으면 투자 시작하기의 난위도는 엄청 높아질 수 있습니다.

게다가 여러 곳에 수수료 벌이나 하는 곳이 많아서 제대로 된 공부를 하는 것도 어렵죠. 그래서 저는 [blog.naver.com/stockbloger]를 한 번 찾아가볼 것을 권장합니다. 일단 적어둔 주소의 주인과 저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제가 소개를 한다고 해서 어떤 보상도 없으니 오해가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주식 시작하기를 얘기하며 주소를 언급한 이유는 깔끔합니다. 믿을 수 있는 정보를 부담 없이 수집할 수 있기 때문이죠.

가장 기초가 되는 용어와 기타 정보는 다른 곳에서 수집을 할 필요가 있겠지만 적어둔 곳을 방문하면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익히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가 설명을 하는 것보단 직접 살펴보는 것이 좋겠죠. 각설하고 주식 시작하기에 관한 글을 적었는데 대단한 내용은 아니었지만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