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롬 백스페이스 키 - 뒤로가기 설정

by +_=_+ 2019. 2. 4.
반응형

개인적으로 인터넷을 할 땐 항상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인데 업데이트가 반복되더니 어느 순간부터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려 [Back Space]를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더군요. 그리고 지금은 이전 페이지 혹은 원래 페이지로 이동할 땐 [Alt + 좌우 방향 버튼]을 눌러주어야 하는데 해당 단축 버튼은 익숙해지면 확실히 편리할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크롬 백스페이스 키를 쓰는 것이 좋아서 혹시 세팅을 바꾸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그런데 아니나 다를까 자판의 [Back Space]를 누르면 뒤로가기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확장 도구가 있었습니다. 관련 도구를 받을 수 있는 주소는 [goo.gl/FSPu4g]인데 웹 스토어 정식 다운로드 주소가 너무 복잡해서 제가 짧게 만들었으며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해서 브라우저에 적어주면 [Back to Backspace]라는 이름의 확장 프로그램 추가 페이지로 연결이 될 것입니다.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브라우저를 쓴다면 확장 도구를 추가하는 것 정도는 알고 계시겠지만 그래도 크롬 백스페이스 키를 더해주는 방법을 조금만 언급하자면 시크릿 모드가 아닌 일반 모드로 적어둔 주소를 방문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CHROME에 추가]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별도로 추가 과정을 진행하지 않아도 설정이 되고 백스페이스를 누르면 이전에 방문했던 페이지가 뜰 것입니다.

다만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여느 확장 도구와 마찬가지로 비활성화 상태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세팅을 해주어야 크롬 백스페이스 키를 쓸 수 있습니다. 해당 세팅은 브라우저 주소창에 [chrome://extensions]를 입력하고 누른 후 [시크릿 모드에서 허용] 항목을 체크해주면 됩니다. 그럼 일반 모드와 마찬가지로 정상적인 작동을 하게 될 것입니다.

각설하고 새롭게 변경된 단축 버튼이 손에 익지 않을 때 기존에 쓰던 것과 마찬가지로 크롬 백스페이스 키를 세팅해주는 절차를 적어봤는데 그저 확장 기능을 하나 소개하는 글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키를 바꿔보고 싶을 때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