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일 확장자 보기 및 파일 확장자 표시 설정

by +_=_+ 2019. 1. 30.
반응형

컴퓨터를 하다 보면 용도에 맞지 않는 확장자이기 때문에 변경을 해주어야 한다거나 처음 접하게 되는 종류라 구체적인 이름을 확인하고 호환되는 프로그램을 구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간혹 파일 확장자 보기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아서 별도로 세팅을 해주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간단한 절차를 통해 파일의 확장자를 눈으로 확인하는 것이 가능한데 혹시 관련 정보를 필요로 했었던 분들이라면 아래 확장자가 입력된 상태로 파일의 이름이 표시가 되도록 하는 방법을 엮었으니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서 확장자가 보일 수 있도록 세팅을 바꾸려면 일단은 아무런 폴더를 실행합니다. 내 컴퓨터도 괜찮고 다른 종류를 선택해도 파일 확장자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상단에 몇 가지 탭이 나오는데 여기서 보기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하위 메뉴가 나오면 오른쪽에서 파일 확장자를 체크해주면 컴퓨터에 있는 모든 파일에는 이름 뒤에 확장자가 표시될 것입니다. 엄청 쉽죠?

혹시 확장자 변경을 위한 해당 메뉴를 찾아볼 수 없는 분들이라면 아마 하위 버전의 OS를 쓰고 있는 경우라 생각을 하는데 이 땐 폴더를 실행한 뒤 좌측 상단에 있는 구성 메뉴를 누르고 폴더 및 검색 옵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위에서 보기 탭을 찾아서 클릭하고 가장 밑으로 이동해서 파일의 확장자 숨기기에 체크된 것을 해제한 뒤 확인을 눌러주면 파일에 확장자가 표시가 되도록 설정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파일 확장자 보기와 표시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얘기를 가능한 간단히 해봤는데 아무쪼록 성공적인 확장자 확인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확장자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다뤄볼 테니 파일과 관련해서 설정하는 방법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또 들러주시기 바라며 파일 확장자에 대한 내용은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