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화면 크기조정 해봅시다!

by +_=_+ 2019. 1. 29.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작은 사이즈가 마음에 들지 않는 때가 있는데 이럴 땐 간단한 조작을 통해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무리 간단해도 방법을 모른다면 무용지물이죠? 그래서 제가 인터넷 화면 크기조정에 대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혹시 필요했던 분들이라면 참고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첫 번째는 틀은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폰트나 이미지를 키우는 것인데 브라우저를 실행한 뒤 'Ctrl'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위쪽이나 아래쪽으로 움직여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움직이는 정도에 따라서 화면의 사이즈가 달라지게 될 것입니다. 만약 휠이 없는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키보드에서 '+'와 '-'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그런데 이런 방법이 아니라 말 그대로 틀의 사이즈를 움직이고 싶은 분들이라면 브라우저를 실행한 뒤 브라우저 화면의 모서리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드래그를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런 정보는 사실 모두가 아는 내용이죠? 그래서 제가 하나의 팁을 더 드리자면 왼쪽 하단의 모서리를 커서로 잡은 뒤 모니터의 좌측 하단 끝까지 드래그를 해주면 그 상태의 사이즈가 저장이 됩니다. 즉 브라우저를 다시 실행할 때마다 화면 크기조정을 해줄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눈치가 빠른 분들이라면 드래그를 하기에 앞서 창을 최대한 우측 상단에 놔두는 것이 좋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겠죠? 지금까지 인터넷을 즐길 때 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만들기 위한 화면의 사이즈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두 가지 정도 엮어봤는데 부디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랍니다. 저는 엄청나게 나른한 상태라서 가벼운 운동이라도 하러 가야 할 것 같아요.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