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시계 동기화 해보세요!

by +_=_+ 2019. 1. 29.
반응형

PC의 전원을 누르고 바탕화면이 뜨면 작업표시줄의 오른쪽 부분에 조그만 숫자로 시계가 나타나게 되는데 가끔씩 정확한 시간과 제대로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있죠? 평소 잘 확인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굳이 신경 쓸 필요가 없겠지만 저처럼 투자를 하는 분들이거나 혹은 정확한 시간이 꼭 필요한 분들이라면 정확하게 시간이 나타날 수 있도록 설정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문제는 컴퓨터 시계 동기화를 어떻게 하느냐는 것인데 일단은 작업표시줄의 시간을 마우스 커서로 눌러줍니다. 그럼 달력과 시계가 나타나는데 그 아래쪽을 보면 파란색으로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텍스트를 누르면 설정을 바꿀 수 있는 대화 상자가 나타나게 되고 여기서 가장 우측에 있는 탭을 선택하면 하단에 설정 변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누르면 다시금 대화 상자가 나타나는데 '지금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만약 이 방법으로 시계 동기화가 이뤄지지 않는 분들이라면 서버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오류가 있다면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데 'UTCK'라는 프로그램으로 PC의 시간과 표준 시간을 일치시켜 줄 것입니다. 기왕이면 직접 공유를 해두고 싶지만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자제를 하겠습니다. 그래도 쉽게 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니 없어서 사용하지 못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컴퓨터의 전원을 켤 때마다 시계에 오차가 생긴다면 메인 보드의 수은 전지가 수명을 다 한 것이 원인이므로 본체를 열어서 메인보드에 자리 잡고 있는 전지를 교체해주면 전원이 들어올 때마다 오차가 생기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