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b 인식실패 해결방법

by +_=_+ 2019. 1. 29.
반응형

크기는 엄청나게 작은 반면 용량은 상당히 큰 수준이라 여러모로 활용하기에 좋은 저장 장치가 바로 usb가 아닐까 하는데 일반적으로 오류가 생기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가끔씩 본체에 연결을 해도 인식이 되지 않는다는 문구와 함께 드라이브를 열 수 없는 경우가 있죠? 이 땐 당황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실패는 대부분이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는 컴퓨터에서 나타나고 있으며 적절한 드라이버를 설치해주는 것으로 실패를 하는 일이 사라지도록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럼 실패가 없도록 해주는 드라이버는 어떻게 설치를 하느냐가 다음으로 고민할 문제인데 사용하고 있는 usb의 제작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인식이 되도록 해주는 드라이버를 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를 확인하며 실패 문제를 없애는 것이 번거로운 분들이라면 usb 2.0 드라이버를 검색해서 다운로드를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공유를 하는 것은 문제가 될 수도 있으니 자제를 하겠지만 쉽게 구할 수 있으니 없어서 실패가 이어지는 상황은 없을 것입니다.

참고로 인식을 위한 설치는 내 컴퓨터의 장치 관리자를 들어가서 문제의 usb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해도 문제가 지속되고 있다면 드라이버 자체를 삭제한 뒤 재설치를 해봐야 하며 문제가 계속 사라지지 않고 인식을 실패한다면 기기 자체의 문제로 인한 실패일 수 있으니 다른 컴퓨터에 연결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