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발음 읽어주는 사이트 알려드려요!

by +_=_+ 2019. 1. 29.
반응형

언어는 정확한 소리를 낼 수 없으면 의사소통에 제한이 생길 수 밖에 없는데 물론 소리를 확실하게 구사하지 않더라도 보디랭귀지와 포인트가 될 수 있는 단어를 분명하게 집어낸다면 어느정도 의미는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기왕이면 확실하게 하는 것이 좋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영어발음 읽어주는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데 문장을 성우의 목소리로 읽어주는 곳도 있고 기타 자잘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곳이 많지만 저는 가장 접근하기 쉬운곳을 얘기해보려 합니다.

바로 구글의 번역기를 사용하는 것이죠. 물론 읽어주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읽어주는 사이트라 얘기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단어와 문장에 대한 정확한 영어발음을 들을 수 있고 특별히 설치해야 할 프로그램도 없기 때문에 소개를 해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구글로 접속을 한 뒤 검색창에 '구글번역'을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줍니다. 그럼 상단에 번역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나타나게 되는데 소리를 듣고 싶은 단어나 문장을 왼쪽에 입력한 뒤 상자의 상단에 있는 마이크 모양을 클릭합니다. 그럼 정확한 소리가 어떤 것인지 들을 수가 있죠!

번역기를 수시로 사용을 했지만 저도 이런 기능이 있다는 것은 얼마전에 알았습니다. 최근에 원어민과 같은 유창한 소리에 대한 욕심이 생겨서 알아보다가 알게 된 것인데 비록 간단한 내용이고 팁이었지만 많은 분들이 이번 글로 읽어주는 것을 많이 듣고 따라해보면서 원하는 수준의 소리를 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창문 밖에서 들어오는 햇빛이 너무 좋은데 저는 해가 떨어지기 전에 드라이브나 떠나야 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