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글이 안쳐질때 해결절차

by +_=_+ 2018. 11. 23.
반응형

정말이지 컴퓨터를 할 때 꼭 한 번쯤은 경험하게 되는 오류가 아닐까 하는데 저도 방금 갑자기 한글이 제대로 입력되지 않아서 해결을 하려 인터넷의 주소를 입력하는 부분을 클릭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평소에는 이런 오류가 생기면 주소창을 누르거나 '한/영'을 반복적으로 눌러주는 것으로 한글이 안되는 문제를 없앨 수가 있었는데 오늘은 이 방법이 먹히지가 않더군요! 그래서 안쳐질때 시도할 수 있는 다른 해결법을 찾아보니 의외로 상당히 간단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간단한 정보를 몰라서 방황하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글로 엮었으니 저와 같은 상황을 겪고 있는 분들이라면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바탕화면에 있는 '내 컴퓨터'를 클릭해서 'C 드라이브'로 들어갑니다. 그다음에는 'System32'폴더에서 'ctfmon.exe'를 찾아서 실행을 해줍니다. 그럼 별다른 반응이 없는데 막상 한글이 제대로 안쳐질때의 상황은 해결이 되어 있습니다. 엄청 쉽죠? 팁으로 파일을 찾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다면 파일을 검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해당 파일을 찾을 수 없을 땐 간단한 검색으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안쳐질때와 같은 예상치 못한 오류는 짜증이 나기 마련인데 아무쪼록 한글이 안 쳐질 경우 이 글로 안쳐질때의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