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10 시작프로그램 삭제 등록하기

by +_=_+ 2019. 1. 25.
반응형

간편하게 윈10에서 시작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등록하는 과정 안내

PC를 켤 때마다 항상 사용하는 소프트웨어가 있다면, 부팅과 함께 실행이 되도록 설정을 해두는 것이 편리해요. 반대로 매일 쓰지 않는 툴이라면 리소스를 차지하지 않도록 자동 실행 목록에서 제외하는 것이 좋죠. 고로 윈10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운영체제에서 시작프로그램 등록을 하거나 제거를 하는고 하니, 아래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들을 엮었으며 시작프로그램 삭제와 추가를 하고 싶을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윈10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하는 것에는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 일단 항목 제외를 하는 것부터 얘기를 해볼게요. 키보드에서 [Ctrl + Shift + Esc]를 한 번 눌러주세요.

▼ 단축키를 누르면 작업 관리자 항목이 열리는데, 상단의 실행 탭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그리고 목록에서 제외하고 싶은 것을 선택한 뒤 우측 하단의 사용 안 함을 눌러주세요.

▼ 그리고 새로운 툴이 자동으로 켜지도록 등록을 하고 싶다면,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실행 화면에 [shell:startup]를 적어주세요.

▼ 명령어가 정확했다면, 탐색기 화면이 보일 거예요. 여기에 툴의 실행 아이콘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추가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 여담으로 서비스를 관리하는 것도 중요한데, 혹시 서비스 관리 방법이 필요하다면 Wise Care 365를 사용하면 됩니다.

▼ 툴을 준비하고 실행한 뒤에 시스템 조정의 서비스 그룹으로 이동하면 비활성화 권장 목록을 확인할 수 있어요. 당연히 모두 해제를 해주면 됩니다.

부족한 글이었지만, PC 관리에 조금은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