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글 사진 자르기 (한컴 그림 편집하기)

by +_=_+ 2019. 1. 24.
반응형

간단하게 한글에서 사진의 자르기와 한컴에서 그림을 편집하는 방법

문서 작업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은 추가되는 개체를 수정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개체가 이미지 형태라면 이미지 수정을 할 수도 있죠. 물론 포토샵처럼 고급 스킬이 지원되는 것은 아니지만, 한글 사진 자르기와 같은 작업 정도는 얼마든지 할 수 있어요.

다만 기능을 다룰 줄 알아야 한글 그림 자르기를 할 수 있겠죠? 그래서 필요하신 분들께서 참고를 해보실 수 있도록 아래 이미지 수정 기능을 다루는 것과 관련된 내용을 적어봤는데,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이라 할 수는 업겠지만, 그래도 한컴 사진 자르기를 하고 싶은데 방법을 몰랐다면,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우선 개체가 추가되어 있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문서를 실행하는 과정은 저장해둔 문서 파일의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는 것이 전부이니, 세세한 설명은 생략해도 되겠죠?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수정하고 싶은 개체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이미지 탭이 자동으로 선택되는데, 여기서 하단에 표시한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 메뉴를 클릭하면 개체의 모서리 부분에 검은 색 줄이 생길 거예요. 그럼 그 줄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수정해주면 됩니다.

▼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하면서 적당한 크기를 조절했다면, 따로 적용 버튼을 누를 필요가 없으며, 그냥 다른 작업을 이어가면 됩니다.

▼ 저도 이번 글을 쓰면서 작업을 해봤는데, 지정한 크기만 남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군요.

▼ 여담으로 개체를 더블 클릭해서 속성 화면을 띄운 뒤에 작업할 수도 있는데, 필요할 때 활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대단한 내용은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