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최대절전모드 (설정 해제하기)

by +_=_+ 2019. 1. 24.
반응형

안전하게 윈도우10에서 최대절전모드를 설정하거나 해제하는 방법

개인적으로는 재부팅 시간을 줄이려고 엄청난 용량을 반납해야 하는 기능 정도로만 생각을 하는데, 저와 비슷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고, 꼭 필요한 기능으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죠? 그래서 윈도우10 최대절전모드는 상황에 맞게 켜거나 꺼주는 것이 좋아요.

그럼 불필요하다고 생각이 될 때 최대절전모드 해제를 해주는 방법은 무엇이고, 또 필요한 기능이라고 생각될 때 켜주는 방법은 무엇인고 하니, 간단합니다. 그냥 버튼 몇 번만 눌러주면 세팅이 가능해요. 그리고 클릭해야 할 버튼에 대해선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혹시 절전모드 설정을 변경하고 싶었다면 읽어주세요!

▼ 일단 바탕화면이 보이는 상태에서 키보드의 [시작 버튼 + X]를 눌러주세요. 그럼 몇 가지 메뉴들이 작업표시줄 위에 나열되는데, 위쪽에 있는 전원 옵션을 클릭하면 됩니다.

▼ 전원 옵션을 누른 뒤에는 새로운 화면이 열리는데, 왼쪽에서 전원 단추 작동 메뉴를 찾아서 클릭을 해주세요.

▼ 세부 페이지로 이동한 뒤에는 사용할 수 없는 세팅 값 변경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확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둘게요.

▼ 이제 종료 그룹에 있는 체크 항목을 풀거나, 추가해주면 됩니다.

▼ 한 번이라도 기능 활성화를 하면 PC 용량을 차지하게 되는데, 혹시 용량 정리를 하고 싶다면, [시작 버튼 + X]를 누르고, 관리자 프롬프트를 실행해주세요.

▼ 검은색 배경을 명령 프롬프트 화면이 열였을 땐, 명령어로 [powercfg -h off]를 적고 엔터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기능이 꺼지는 동시에 용량도 정리될 거예요.

기능을 다시 풀고 싶을 땐 명령어에서 off 대신 on을 적어주면 되겠죠? 그럼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할게요!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