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tml 파일 열기 소스 뷰어 사용하기

by +_=_+ 2019. 1. 24.
반응형

간편하게 html의 파일에서 열기와 소스의 뷰어를 사용하는 방법 안내

웹 프로그래밍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엄청 익숙한 포맷이고, 실행하는 프로그램도 당연히 준비되어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프로그래밍과 거리가 멀다면 제목에 적어둔 포맷은 실행부터 까다롭게 느껴지죠? 그런데 html 파일 열기를 하는 것은 의외로 간단해요.

브라우저 기능을 쓰면 html 소스의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으며, 내용 자체를 보고 싶을 땐 윈도우에 이미 준비되어 있는 툴을 활용하면 됩니다. 고로 전문적인 편집을 하는 것이 아니라면 html 뷰어를 따로 준비할 필요는 없어요. 다만, 도구 종류와 활용법을 알아둬야 하는데, 아래 html 파일 열기에 대한 내용들을 적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주세요!

▼ 우선 결과물을 확인하는 방법부터 얘기를 해볼게요. 평소 사용하는 브라우저를 실행해주세요. 익스플로러도 괜찮고 크롬도 됩니다.

▼ 브라우저를 실행한 뒤에는 확인하고 싶었던 자료의 아이콘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브라우저에 옮겨줍니다.

▼ 그럼 아래 이미지처럼 바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저는 TEST 문구만 입력한 자료를 옮겨봤는데,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는군요.

▼ 그리고 결과물이 아니라 내용을 보고 싶을 땐,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wordpad]를 입력한 뒤 확인을 눌러주세요.

▼ 워드패드 프로그램이 열리면, 왼쪽 상단의 파일을 누르고 열기를 클릭한 뒤 자료를 선택하면 됩니다.

▼ 탐색기 화면에서는 모든 형태를 지정한 뒤 확인해야 자료 목록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이렇게 워드패드로 불러오기를 하면 간단한 편집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팁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참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