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방화벽 설정 컴퓨터 해제하기

by +_=_+ 2019. 1. 24.
반응형

깔끔하게 윈도우에서 방화벽을 설정하고 컴퓨터에서 해제하는 과정 안내

운영체제는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준비되어 있는데, 몇몇 기능은 오히려 유저가 PC 작업을 하는데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윈도우의 기본 값을 수정하려는 분들도 의외로 많죠. 같은 맥락으로 윈도우 방화벽 설정을 인터넷에 검색하는 경우도 많은데, 간단한 내용만 알아두면 값을 수정할 수 있어요.

물론 윈도우 방화벽 해제를 하는 절차가 쉽다고 해도 정확한 정보가 있어야 사용하는 PC에 적용할 수가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기본 세팅 값을 바꿔주는 것과 관련된 내용들을 적어보려고 하는데, 제가 PC 전문가는 아니지만, 애초에 간단한 작업일 뿐이니, 아래의 정보들이 원하는 컴퓨터 방화벽 수준을 맞추는데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우선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control]을 입력해주세요. 제어판을 여는 과정인데, 다른 방법을 알고 있다면, 익숙한 방식으로 제어판을 실행해도 됩니다.

▼ 제어판을 실행한 뒤에는 시스템 및 보안이라 적힌 메뉴를 눌러주세요. 자세한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했습니다.

▼ 이제 필요한 메뉴가 바로 보일 거예요. 마찬가지로 메뉴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했으니, 확인하시고 동일한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세부 페이지에서는 지금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초록색이면 활성화가 된 상태라 할 수 있어요. 

▼ 세팅되어 있는 값을 수정할 땐 왼쪽에 있는 탭 메뉴를 눌러주세요.

▼ 그리고 사용 안 함 항목에 체크를 해주고 확인을 눌러주면, 상태는 비활성화가 됩니다. 간단하죠?

팁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