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비밀번호 설정 암호 화면보호기 해제

by +_=_+ 2019. 1. 23.
반응형

#]

윈도우7에서 비밀번호의 설정과 암호를 화면보호기에서 해제하는 과정

여러 사람이 함께 쓸 수 있는 PC에서 나만의 비밀 자료(?)를 보관하고 싶다면, 사용자 패스워드를 지정하면 됩니다. 문제는 어떻게 패스워드를 지정할 수 있냐는 것인데, 운영체제 버전에 따라 조금의 차이가 있지만 윈도우7 비밀번호 설정은 엄청나게 간단해요.

물론 간단한 과정도 확실하게 알아둬야 윈도우7 화면보호기 암호를 지정하거나 해제할 수 있겠죠? 그래서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들을 아래 적어봤습니다. 그저 클릭해야 할 몇 가지 버튼을 안내하는 것에 불과하겠지만, 그래도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을 거예요!

윈도우7 비밀번호 설정 암호 화면보호기 해제

우선 시작 버튼을 누르고 제어판을 클릭해주세요. 제어판이 열린 뒤에는 사용자 계정 추가 또는 제거를 눌러줍니다.

세부 페이지에서는 설정을 바꾸고 싶은 사용자 정보를 선택해주세요. 아래쪽의 메뉴에서 새롭게 등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암호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지금까지는 딱히 어려운 부분이 없죠?

남은 과정은 빈 칸에 내용을 채우고 적용을 해주는 것이 전부입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본인만 알 수 있는 내용으로 빈 칸을 채워주세요.

화면 보호기가 작동할 때 패스워드를 입력하도록 설정하거나, 윈도우7 비밀번호 해제를 해주는 과정도 얘기하자면, 바탕화면 공백에서 우 클릭을 하고 개인 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설정 화면의 보호기를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로그온 화면 표시 항목의 체크를 해주거나 없애면 됩니다.

여담으로 윈도우7에 지정해둔 번호는 제어판의 같은 항목에서 제거를 할 수도 있으니, 상황에 따라 기능을 활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