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날짜 표기 순서 미국 영국

by +_=_+ 2019. 1. 23.
반응형

영어의 날짜를 표기할 때 순서와 미국과 영국의 차이를 알아보는 글

다른 나라의 언어를 배운다는 것은 정말이지 쉬운 일이 아닌 것 같아요. 그래도 당장에 필요한 부분들을 하나씩 익히다 보면, 어느 순간은 꽤나 능숙한 수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을 해봅니다. 저도 배우는 입장이지만 영어 날짜 표기를 하는 과정 정도는 알려드릴 수 있을 듯해요.

그래서 영어 날짜 순서에 대한 글을 이렇게 쓰게 되었는데, 간단하게 얘기하자면 미국은 [월, 일, 년도]로 적고,영국은 [일, 월, 년도]로 적어주는데 보다 제사한 영국과 미국 날짜 표기를 하는 방법을 알고 싶었다면, 아래의 내용들을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일 먼저 알아둬야 할 부분은 당연히 월을 의미하는 단어겠죠? 이 부분은 조금 더 눈에 잘 띌 수 있도록 이미지 형태로 아래 올려두었으니,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제 미국식으로 표기를 해볼게요. 앞에서 얘기를 했듯이 순서는 월, 일, 년도이며, 2007년 3월 15일을 적고 싶을 땐 [March, 15, 2007]을 적어주면 됩니다. 물론 [3, 15, 2007] 정도로 숫자만 적어도 괜찮아요.

영국식도 순서만 알아두면 방법은 작성하는데 아무런 어려움이 없어요. 일, 월, 년도를 적어주면 되니, 2007년 3월 15일이라면 [15, March, 2007] 정도가 되겠죠?

혹시 요일도 적고 싶은 분들이 있으실 수 있으니, 요일에 대한 얘기도 조금 해볼게요. 마찬가지로 단어부터 크게 적어보고 순서를 얘기하겠습니다.

요일은 그냥 제일 앞에 적어주면 됩니다. 2007년 3월 15일 월요일을 표시하고 싶을 땐 아래 적어둔 큼직한 그림의 내용처럼 적어주세요.

시간은 가장 뒤쪽으로 보내주면 됩니다. AM이나 PM은 필요에 따라 붙여주고 빼주면 되겠지만, 정확한 의미를 전달하려면 붙이는 편이 좋겠죠?

때로는 월과 일을 바꾸는 경우도 있고, 읽는 방식도 있으며, 줄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도 전문가가 아니라서 이 정도의 영어 날짜 표기에 대해서만 얘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글은 여기서 갈무리를 하고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