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메모삽입 서식 인쇄

by +_=_+ 2018. 12. 10.
반응형

엑셀에서 메모삽입과 서식을 인쇄하는 기능 활요 과정 안내

속이 꽉 차서 씹을 맛이 있는 대게를 볼 때처럼 “참 알차다”를 생각하게 되는 프로그램인데, 아무리 기능이 탄탄하다고 해도 다루는 방법을 모르면 무용지물이죠? 그래서 정보를 찾는 분들이 꾸준한 것일 텐데, 혹시 엑셀 메모삽입을 하고 싶다면, 최소한의 내용만 알아두면 됩니다.

물론 기능 사용 방법이 쉽다고 해도 정확하게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삽입을 하고 엑셀 메모 서식을 바꾸는 과정을 적어봤어요. 혹시 별도로 메모를 추가하거나, 모양을 바꾸거나, 인쇄를 하고 싶었지만, 다루는 절차를 몰라서 방황했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문서를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작업할 셀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릅니다. 그럼 몇 가지 항목이 나오는데, 조금 아래쪽에 이번 글의 주제와 일치하는 항목이 바로 보일 거예요. 단축키는 [Shift + F2]이고, 자세한 메뉴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하겠습니다.

메뉴를 누르거나 단축키를 누르면, 노란색 상자가 셀 옆에 나오는데, 여기서 원하는 내용을 기록하면 됩니다. 그럼 기본적인 추가 과정은 마무리가 되죠.

내용을 편집해야 할 땐 같은 위치의 메뉴를 누르거나 단축키를 한 번 더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삭제하고 싶은 경우에도 셀을 우 클릭하면 메뉴가 보일 거예요.

그리고 촌스러운 모양이 싫어서 조금 변경을 해주고 싶다면, 내용 편집이 가능한 상태에서 우 클릭을 해줍니다. 그럼 서식을 조절하는 항목이 바로 보일 거예요. 물론 클릭하면 됩니다.

모양을 바꾸는 세부적인 과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설명을 생략할게요. 그리고 출력에 대해 조금 언급을 하자면, 우선 상단의 검토 탭으로 이동해서 모든 기록을 보이도록 해줍니다.

이어서 페이지 레이아웃 탭으로 이동한 뒤 인쇄 제목이라 적힌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럼 추가 화면이 열리는데, 메모 그룹을 시트에 표시된 대로 항목으로 맞춘 뒤 출력을 하면, 종이에도 정상적으로 엑셀 메모 인쇄가 될 것입니다.

간단하게 엑셀 메모삽입을 하는 것과 관련된 몇 가지 정보들을 나열해봤는데, 그저 메뉴 위치와 단축키를 적어둔 것이 전부였지만, 그래도 원하는 문서 작업에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