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클린 애드웨어 인터넷 악성 광고창 제거

by +_=_+ 2019. 1. 23.
반응형

고클린의 애드웨어로 인터넷에서 악성의 광고창을 제거하는 과정 안내

블로그에 버젓이 달아둔 상태에서 할 얘기는 아니지만, 저도 원하지 않는 팝업이 계속해서 실행되면 짜증이 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없앨 수 있다면, 가급적 없애는 방향으로 해결을 해주는 편이죠. 아마 지금 고클린 애드웨어에 대해서 검색해보는 분들도 저와 같은 입장이겠죠?

그런데 사실 악성 툴을 잡아서 인터넷 광고창 제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최적화를 통해서 나쁜 툴이 활동하지 않도록 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최적화가 아닌 악성코드 제거만 봤을 땐 조금 연약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 간략한 사용법과 강력한 도구에 대해 함께 정리했습니다.

우선 고클린부터 얘기하자면, 위에 적어둔 페이지를 방문해서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를 받으면 됩니다. 설치와 실행까지는 어려운 부분들이 없으니, 설명을 생략해도 괜찮겠죠?

툴을 실행했을 땐 다양한 버튼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브라우저의 확장 기능을 없애는 것이 목적이라면, 익스플로러 최적화, 액티브 제거, 프로그램 삭제 도구만 활용을 하시면 됩니다.

각각의 항목을 클릭했을 땐, 검색되는 모든 내용을 지워주면 됩니다. 어차피 지운다고 해서 오류가 생기진 않아요. 그리고 필요한 도구는 그때그때 다시 준비하면 되죠. 다만 프로그램은 하나씩 검색하고 나쁜 것만 선별해서 지워야 합니다.

앞에서 얘기했지만, 사실 코드를 잡는다는 느낌은 없죠? 절대로 최적화 기능이 나쁘다는 의미는 아니에요. 하지만 PC가 감염된 상태에서는 강력한 전용 도구를 쓸 필요가 있습니다.

MZK는 아마도 제가 사용해본 것 중에 가장 확실한 툴이 아닐까 하는데, 공식 루트에서만 받을 수 있으니, 위의 페이지에서 받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압축을 푼 뒤에는 문서 내용들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알아둬야 할 내용이 많아서 뭔가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사실 안전 모드로 부팅해서 실행하고 기다리는 것이 사용법의 전부입니다. 안전모드는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msconfig]를 입력하면 설정할 수 있어요.

시스템 구성 화면에서 부팅 그룹으로 이동하고 안전 항목에 체크를 한 뒤 재부팅을 하면 됩니다. 물론 작업이 완료되면, 체크를 풀어주셔야 해요. 각설하고 고클린 애드웨어를 소개했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