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xpert30 viewer 제거 정보

by +_=_+ 2019. 1. 21.
반응형

rexpert30에서 viewer를 제거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성 내용

모듈을 준비하지 않으면 기능도 쓸 수 없는 페이지가 있는데, 대표적인 모듈이 바로 rexpert30 viewer라는 이름의 모듈입니다.

해당 모듈은 관공서 페이지를 이용할 때 설치되는 경우가 많고, 여느 모듈이 그렇듯 사용하지 않을 때 방치를 해두면 다른 모듈과 충돌을 일으키거나, 리소스를 차지하며 컴퓨터를 느리게 만들 수 있죠. 고로 필요한 순간에만 준비를 하고, 사용이 끝나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는 어떻게 지우느냐는 것인데, 그냥 제어판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즉,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 + R]을 누르고 [control]을 적어서 제어판을 실행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물론 다른 방법으로 제어판을 켜도 됩니다.

제어판을 실행한 뒤에는 프로그램 그룹에 있는 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었으니, 이미지의 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제 목록에서 Rexpert가 들어가는 툴을 찾은 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몇 가지 메뉴가 드롭이 되는데 삭제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아마도 제어판에서 보여주는 목록에는 문서 viewer를 포함하여, 여러 종류의 보안 모듈도 보일 것입니다. 매일 사용하는 종류가 아니라면 지워주는 것이 좋겠죠?

혹시 보안 모듈을 선별하는 것이 어렵다거나, 하나씩 지워주는 과정이 귀찮다면, 전용 도구를 구동하며 한 번에 정리할 수도 있습니다. 도구를 받는 주소는 위에 적어두었습니다.

도구를 받은 뒤에는 압축을 풀고 비트에 맞는 아이콘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화면이 보이면 모두 삭제를 눌러주면 됩니다. 어차피 모듈은 필요할 때 다시 준비하면 그만이니, 자주 쓰는 것이 있어도 없애주면 됩니다.

간단하게 rexpert30 viewer와 관련된 내용들을 적어봤는데, 그저 제어판에서 지우면 된다는 얘기를 길게 늘린 것에 불과하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에게 보탬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이번 정보는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