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ey finder 시리얼 확인 (윈도우10)

by +_=_+ 2019. 1. 21.
반응형

key의 finder로 시리얼을 확인할 때 윈도우10에서 작업을 하는 과정 안내

흔한 작업은 아니지만 사용하는 운영체제의 제품 번호를 체크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전용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조회하면 되는데 key finder를 쓰는 경우가 많죠.

그럼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 파일은 어떻게 구하고 활용을 하는고 하니, 자세한 내용들을 아래 적어두었습니다. 혹시 윈도우 시리얼 확인을 하고 싶었지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할 수가 없어서 방황을 했다면, 하단의 정보들 살펴보고 적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설치 파일은 위에서 적어두었던 공식 루트를 방문해서 프리 버전을 선택하거나, 제가 올려둔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물론 공식 루트에서 가져온 안전한 파일이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다만 개인이 공유하는 자료가 찝찝할 땐 그냥 공식 루트를 선택할 것을 권장합니다.

어쨌든 파일을 받은 뒤에는 설치를 해주어야 하는데, 딱히 어렵거나 복잡한 내용은 전혀 없습니다. 첫 번째 화면은 약관에 동의를 하고 다음을 눌러주면 됩니다.

설치 경로는 직접 지정을 해주어도 되지만, 기본 세팅으로 충분하니 수정하지 않고 Next를 눌러서 화면을 넘겨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생성할 아이콘의 종류인데, 마찬가지로 기본적인 설정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럼 프로그램의 기능들을 무난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스톨을 누르고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그럼 작업 완료와 함께 실행하겠냐는 항목이 나오는데, 당연히 체크한 상태로 마무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의 화면으로 진입을 했다면, 왼쪽에서 확인하고 싶은 대상을 지정하고 오른쪽에서 CD Key에 있는 내용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준비하는 과정이 조금 귀찮을 수는 있지만, 막상 실행을 하면 정말 별 것 없죠?

다른 도구를 활용해서 윈도우10 시리얼 확인을 할 수도 있는데, 그래도 key finder가 가장 다루기 만만한 것 같습니다. 좌우간 이렇게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