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롬 다운로드 무반응 개선책 안내

by +_=_+ 2019. 1. 21.
반응형

크롬의 다운로드가 무반응일 때 개선책을 안내하기 위한 정보성 글

상당히 많은 분들께서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인데, 속도나 확장성에서 여러모로 매력이 많은 도구죠? 그런데 가끔 파일이 받아지지 않아서 브라우저를 준비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해결책을 찾고 크롬 다운로드 무반응을 없애줄 필요가 있겠죠.

그럼 브라우저를 설치할 때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어떤 개선책을 적용해주어야 하는고 하니, 아래 자세한 내용들을 엮었습니다. 제가 컴퓨터 관련 정보나 지식이 많은 사람은 아니지만, 애초에 간단한 내용을 안내하는 것일 뿐이니, 읽어보시면 충분히 브라우저를 준비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크롬 다운로드 무반응 개선책 안내

우선 [google.com/chrome]를 방문합니다. 그럼 아래 이미지와 같은 페이지로 연결이 될 텐데, 여기서 파란색 버튼을 누르지 않고, 그 아래에 있는 다른 플랫폼용을 선택해줍니다.

다른 플랫폼 버튼을 누르면 추가 화면이 열리는데, 여기서 Windows용 다운로드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그럼 반응이 없었던 것과 달리 무난하게 설치가 진행될 것입니다. 엄청 간단하죠?

남은 과정들은 약관에 동의를 하고 기다리는 것이 전부이니, 제가 자세한 절차들을 설명하지 않더라도 무난하게 과정을 끝낼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혹시 다른 플랫폼을 선택해도 오류가 있다면 이번에는 오프라인 설치 파일을 받아볼 것을 권장합니다. 공식 안내 페이지의 주소는 [support.google.com/chrome/answer/126299?hl=ko]입니다. 페이지의 로딩이 되면 대체 설치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됩니다.

페이지 버튼을 누르면 영문으로 작성된 다른 페이지로 연결이 되는데, 화면의 구성은 비슷하지만 웹 설치가 아니라 설치 파일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오류가 생길 확률이 줄어듭니다.

파일을 받은 뒤에는 실행해서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페이지 내용과 달리 툴을 준비한 뒤에는 익숙한 언어가 지원되니, 언어와 관련된 문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설치 과정도 보통의 프로그램과 유사하며, 어려운 절차가 없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크롬을 준비하면서 문제가 생겼을 때 알아두면 좋은 내용을 적어봤는데, 그저 두 가지 페이지 주소를 알려드린 것이 전부였지만 그래도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 보탬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