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vcp120.dll 다운로드 간단히 해보세요

by +_=_+ 2019. 1. 21.
반응형

msvcp120.dll의 다운로드를 간단하게 해보는 과정 안내 정보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과정에서 시스템 파일이 없다는 대화 상자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시스템 파일이 없거나, 손상된 상태이기 때문에 경고 문구가 나오는 것인데,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이 msvcp120.dll 다운로드를 해주면 문제는 해결됩니다.

다만 깨끗한 상태의 파일을 구하는 과정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msvcp120을 안전하게 구하고 추가해주는 과정을 엮어봤습니다. 대단한 정보는 아니지만 시스템 파일이 없어서 프로그램 실행이 어려울 땐, 충분히 참고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msvcp120.dll 다운로드 간단히 해보세요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파일은 MS의 Visual C++ 2013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로 2013을 받고 설치하면 됩니다. 그럼 설치 파일은 어떻게 구하는고 하니, [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0784]에서 다운을 클릭하면 됩니다.

페이지에서 버튼을 누르면 추가 화면이 열리는데, 64비트 운영체제는 x64만 체크해서 받으면 되고, 32비트 운영체제는 x86만 체크해서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혹시 운영체제 버전을 몰라서 체크 항목을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키보드의 [윈도우 키 + Pause Break]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시스템 화면에서 비트를 알려줄 것입니다.

남은 과정은 설치를 해주는 것인데, 제휴 서비스가 있다거나 복잡한 과정이 기다리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즉, 받은 파일을 실행해서 클릭을 몇 번 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약관에 동의를 한 뒤에는 설치 준비와 진행이 자동으로 이뤄지는데, 초기화 과정에서 조금 시간이 걸릴 수도 있지만 반응이 없다고 하더라도 기다리기만 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정상적으로 준비되었다는 문구가 나올 것입니다.

여담으로 [All in One Runtimes]이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MS의 필수 도구를 한 번에 받고 설치할 수도 있는데,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해당 툴을 검색하셔서 받아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각설하고 PC에 msvcp120.dll이 없을 때 해당 파일을 구하는 가장 깔끔하고 확실한 방법을 소개했는데, 사실 MS의 세부 페이지 주소를 하나 알려드린 것이 전부였지만, 그래도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