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직서 다운 (양식 무료 받기)

by +_=_+ 2015. 1. 2.
반응형

사직서 다운 하는법

직장을 다니는 분들 중에 새로운 일을 찾았거나, 현재 일이 맞지 않는다면 사직서를 제출하고 회사를 나와야 합니다. 일반 직장인들에 있어서는 웬만하면 하면 안되는 일이지만, 사람 일이라는게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이게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그때 있어서 사직서 다운을 어떻게 하는지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무료 사직서 양식을 한번 찾아봤습니다. 먼저 워드로 되어 있는 양식입니다. 본인의 회사 소속과 직위, 이름과 함께 가벼운 사직사유를 적고 나서 날짜를 적으면 완료가 되는 양식입니다.

사실 이 양식이라는게 그렇게 복잡한게 아니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따라 몇가지 사항은 조정을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다음으로는 한글로 되어 있는 사항인데, 소속과 함께 역시 직위나 성명, 주민등록번호 같은 몇가지 사항을 표 형식으로 적는 방식입니다.

혹시 본인이 조금 더 큰 회사를 다니는 경우에는 조금 더 상세로 적는 부분이 있어야 하는데요. 퇴직을 할때는 그냥 사직서 한개만 제출하고 끝나는게 아니기 때문에, 사원증을 비롯해 의료보험, 여권 관련된 반납 사항들을 제대로 했는지 체크하는 상세 양식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워드 혹은 한글 프로그램이 없는 분들을 위해 엑셀 형식으로 되어져 있는것도 한번 찾아봤습니다. 이 사항은 직접 컴퓨터로 적어도 되며, 인쇄를 해서 본인이 자필로 적어도 딱히 상관은 없습니다. 기타 소속팀과 관리팀의 사인이 있으면 완료가 되는 양식입니다.

사직서 양식 다운.zip

참고로 이를 제출하는 시기는 딱히 정해져 있지 않지만, 다음 근무자를 위해서 15~30일 전에 미리 통보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대부분은 대체자가 나올때까지 근무하는것이 관례입니다. 이렇게 가볍게 알아본 사직서 다운 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