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멧 프로그램 사용 안내

by +_=_+ 2018. 12. 30.
반응형

저장 장치가 제대로 인식되지 않거나 저장 가능한 크기가 제대로 측정이 안될 땐 장치의 초기화를 해주어야 하는데 이런 포멧의 경우 운영 체제의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지만 전용 프로그램을 쓰는 것이 안정적이라 하죠? 그래서 관련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사용하려는 분들이 꾸준히 이어지는 것일 텐데 이번에 사용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정보 안내를 엮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장치의 초기화를 하느냐에 따라 프로그램의 선택이 달라지게 되는데 SD카드의 초기화를 하고 싶다면 'www.sdcard.org/downloads/formatter_4/eula_windows/index.html'을 찾아가서 하단의 'Accept'를 클릭하면 포멧 프로그램 사용 안내의 첫 번째에 해당하는 SD카드 초기화 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장하드나 USB의 초기화에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HP에서 만든 'USB Disk Format Tool'이 좋은데 다운로드는 'filehippo.com/download_hp_usb_disk_storage_format_tool'를 찾아가면 됩니다. 페이지의 초록색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면 파일이 받아지며 설치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바로 프로그램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두 번째 언급한 프로그램은 SD카드의 초기화를 지원하지만 SD는 특성상 처음 언급한 종류를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설하고 장치의 포멧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간단한 소개와 안내에 불과한 글이지만 그래도 사용을 하려고 했던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