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탕화면 일정관리 프로그램 쓰는법

by +_=_+ 2018. 12. 28.
반응형

바쁜 생활을 이어가다 보면 정말 중요한 약속도 잊어버리는 경우가 왕왕 있는데 이런 난감한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를 하려면 평소에 일정관리를 할 하는 것이 좋겠죠? 특히 컴퓨터를 자주 쓰는 분들이라면 일정 관리 프로그램을 쓰는 것이 좋은데 아래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을 묶어서 정리해두었으니 혹시 관련 정보를 찾고 있었다면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프로그램의 종류는 상당히 많은데 그중에서 가장 대중적이고 다루기 쉬운 일정관리 소프트웨어는 역시 DesktopCal이 아닐까 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desktopcal.com/kor'에서 받을 수 있으며 주소를 입력하고 방문하면 번역에 조금 부족한 느낌이 있지만 소프트웨어는 제대로 구동하니 다운로드를 하고 설치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실행을 하면 바탕화면에 달력이 하나 나타나게 되는데 우측 상단에 있는 체크 표시를 클릭하면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으며 중요한 약속이 있는 날짜를 더블 클릭하면 일정관리를 위한 내용을 쓰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자료들이 날아가는 상황을 대비해서 백업을 해두는 기능도 있으니 활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쓰는 방법이 워낙 직관적인 프로그램이라 더 이상은 설명할 부분이 없을 듯하군요. 기왕이면 제가 공유를 하면 좋을 텐데 아무리 무료로 배포되는 것이라 해도 재배포는 문제가 될 수 있어서 자제를 했으니 이 부분은 부디 이해를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일정관리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이곳을 들러주신 분들께서 체계적인 일정관리를 하는 것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일정관리에 대한 얘기는 아니겠지만 또 다른 프로그램과 관련해서 유익한 정보들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