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타 연습을 온라인에서 영어로 타자를 두들기며 하는 과정 안내
한글 키보드를 연습할 땐 당연하다는 것처럼 한컴의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는데, 다른 언어 키보드는 적당한 도구를 몰라서 영타연습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영어 타자연습을 지원하는 웹 도구 주소만 알아두면 온라인 환경에서 충분히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첫 부분에 웹 도구가 있는 주소를 적어두었는데, 그냥 방문하시면 됩니다. 다만 페이지에서 클릭할 부분을 모르겠다면, 아래의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크롬을 사용하니 기능이 작동하지 않더군요. 그래서 익스플로러에서 페이지를 방문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페이지 내용이 보이면, 연습 메뉴를 클릭해서 세부 페이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최초 방문을 하면 안내 화면이 보이는데, 번역기를 굴려서 해석을 해보셔도 되겠지만, 딱히 해석하지 않더라도 무난하게 온라인 타자연습을 할 수 있으니 그냥 꺼주셔도 됩니다.
세부 페이지 내용이 보이는 상태가 되었다면, [Click]이라 적힌 부분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눌러서 활성화 상태를 만듭니다. 그리고 단어들을 입력하며 연습을 하시면 됩니다.
과정을 반복하면 상단에 속도나 점수에 대한 정보들이 나오게 되고, 단어의 형태들이 바뀌게 됩니다. 저는 따로 연습해본 적이 없어서 엄청 수준이 낮군요.
페이지 우측 상단을 보면 몇 가지 설정을 바꿀 수 있는 버튼들이 보이는데, 화면 구성이나 색상, 전체적인 크기, 전체화면 모드 등을 조절하는 버튼이며, 클릭해서 기능을 파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SETTINGS를 누르면 난이도나 키보드 레이아웃 등을 바꿀 수 있는데, 사실 이 부분은 딱히 건드릴 내용이 없을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혹시 웹 도구가 아니라 프로그램의 형태를 원한다면 [축지타법]을 설치한 뒤 입력을 영어로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각설하고 영타연습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도구를 소개했는데, 그저 주소를 하나 알려드린 것이 전부인 내용이었지만 그래도 키보드 구성에 익숙해지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였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