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보험 미납 조회 불이익 있나요?

by +_=_+ 2018. 7. 5.
반응형

의료보험 미납 조회!


의료보험 미납 조회 하시고 불이익 피해요.



의료보험 미납이 6개월 이상 지체되면

병원, 약국 등 의료 혜택에 지장이 있어요.

한두푼 하는 것도 아닌데 실제 100% 금액을

모두다 내야 한다면 억울하지 않나요?



의료보험 미납 조회 방법은

공인인증서를 챙기시고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쉬워요.

첫 화면에 보이는 보험료고지/납부현황

클릭하시면 바로 보여요.




건강보험과 국민연금 조회 화면에서

건강보험 체크하시고 원하시는 날짜 조회!

그럼 월별로 건강, 요양 이라는 구분으로

조회가 되거든요.

보험료, 연체금, 총보험료로 보여줍니다.



의료보험 미납조회 시 불이익은

위에 언급한 것처럼

자칫 실수로 미납처리가 되어 있어서

병원, 약국 등의 의료혜택을 못보고

전액 지불을 해야하는 것이 있으니

가끔이라도 조회를 하시고

혜택받으시는게 좋겠어요.



장기간 미납상태를 지속하면

의료비 100% 본인 부담 외에도

통장 및 재산 압류 처리를 할 수 있다는 사실.

섬뜩하네요~ 꼭 주의해야겠어요.



아직도 치아 보험은 유별나네요.

체질상 다른 건강은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이놈 치아는 항상 말썽인데 의료보험 혜택을

받을 수 없는 점이 가장 안타깝네요.



의료보험 미납 조회와 불이익에 대한 글을

마무리할게요. 마지막에 언급한

치과 의료보험은 언제쯤 도입이 될까요?

그리고 왜 안되는 것인지

좀 자세히 아시는 분들은 글좀 주세요 ^^

저는 의료보험 미납 관련글을 쓰다가

국민연금 미납액 정보도 궁금해서

조회를 했네요 ㅎㅎ

자, 날 더운데 모두 파이팅하세요^^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