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게 한글에서 특수문자와 기호의 단축키를 활용하는 방법 소개
문서 프로그램은 종류를 막론하고, 빠른 실행 버튼을 많이 알아둘수록 작업 효율이 높아지게 되죠? 다만, 종류가 워낙 많아서 전부 기억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어요. 그래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부터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 한글 특수문자를 수시고 쓰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럼 특수문자 단축키는 키보드에서 어떤 버튼을 눌러야 하는고 하니, 두 가지 버튼이 있으며 각각을 하단에 상세하게 정리해두었습니다. 제가 문서 프로그램을 엄청 능숙하게 다룰 줄 아는 사람도 아니고, 엄청난 노하우를 공유하는 글도 아니지만, 그래도 한글 기호를 빠르게 사용하고 싶을 땐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 첫 번째 방법은 프로그램 입력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며, 키보드에서 [Ctrl + F10]을 누르면 됩니다. 메뉴의 위치는 아래 이미지에서 표시를 해둘게요.
▼ 단축 버튼을 누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열릴 거예요. 그 상태에서 키보드 왼쪽 아래의 [Alt]를 누르면, 각각의 화면으로 이동하는 버튼이 안내가 됩니다.
▼ [Alt + T]를 눌러서 영역 그룹으로 이동하고 방향키로 선택한 뒤, [Alt + C]를 눌러서 모양을 고르면 되겠죠? 그리고 [Alt + D]를 눌러서 문서에 반영하면 됩니다.
▼ 물론 마우스를 사용해도 괜찮아요. 저도 마우스로 입력을 해봤습니다.
▼ 윈도우 입력 도구도 조금 소개를 하자면, 키보드에서 자음을 한 번 누르고 한자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모양들이 나열될 거예요.
▼ 모양을 바꾸는 화면이 열리면 방향키로 모양을 선택한 뒤에 엔터를 눌러주면 됩니다.
팁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