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화면에서 캡쳐의 방법과 컴퓨터와 윈도우10의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노하우
PC 작업을 하다 보면 모니터에 띄워진 내용을 그대로 기록해둔 이미지 파일이 필요한 경우도 있는데, 이럴 땐 운영체제에 있는 기능이나 도구를 쓸 수 있고, 전용 도구를 따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확실한 화면 캡쳐 방법을 알아둬야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자체 기능과 제가 평소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들을 적어보려고 해요. 제목에서는 윈도우10 화면캡쳐에 대한 내용이라 언급을 했지만, 사실 운영체제의 버전과 무관하게 적용할 수 있는 과정이며, 읽어보신다면 모니터에 띄워진 내용들을 간단하게 이미지 파일로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 자체 기능부터 얘기를 해볼게요. 그냥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Print Screen]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것 같지만 [내 PC, 사진, 스크린샷] 폴더에 결과물이 나올 거예요.
▼ 도구에 대한 얘기도 해보자면, 저는 가벼운 칼무리를 주로 사용합니다. 가볍게 쓸 수 있는 도구를 원하신다면, 좋은 선택이 될 거예요.
▼ 실행 파일은 네이버 자료실이나, 위에 적어둔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 하나의 파일이 받아지게 되는데, 따로 설치 과정은 없어요. 바로 실행해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실행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면 기본적인 설정을 맞춰줄 수 있습니다.
▼ 기본 설정이 완료되면 원하는 이미지의 포맷과 품질 및 범위를 지정하고, 미리 설정해둔 단축키를 누르면 됩니다.
팁에 불과한 수준의 글이었지만, 그래도 원하는 작업을 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