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드라이버를 빠르게 잡을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니 악성코드로 분류할 수는 없겠지만 맥을 쓰지 않는다면 활용도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제목에 있는 도구는 삭제를 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다만 일반적인 소프트웨어를 지우는 것과 삭제하는 절차가 다르기 때문에 비활성화 상태로 만들기 위한 방법을 알아두어야 하죠. 그래서 이번에 bonjour 프로그램를 없애주는 순서를 적어보려 하는데 대단한 내용은 아니지만 그래도 필요할 때 참고를 하고 적용을 하시면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서비스를 종료하는 것이며 키보드의 [Alt + Ctrl + Delete]를 누르고 작업 관리자를 켠 뒤 목록에서 [mDNSResponder.exe]를 찾고 프로세스 종료하기를 해주면 됩니다. 이어서 [내 컴퓨터 > C 드라이브 > Program Files]를 진입해서 제목에 있는 것과 똑같은 이름의 폴더로 진입을 합니다. 그럼 그 안에 [mdnsNSP.dll] 파일이 있는데 해당 파일의 이름을 임의로 바꿔줍니다.
아무렇게나 이름을 바꾸는 과정까지 완료를 했다면 이름을 바꾼 파일을 잘라낸 뒤 바탕화면으로 옮겨줍니다. 이제 거의 마지막 단계인데 bonjour 폴더를 제거하고 재부팅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바탕화면에 옮겨두었던 파일도 삭제를 해주면 모든 bonjour 프로그램의 없애기 과정은 끝이 납니다.
텍스트로 과정을 적어두어서 절차가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는데 프로세스를 끄고 관련 파일을 이름을 바꿔서 다른 곳으로 옮긴 뒤 폴더를 지우는 것이 bonjour 프로그램을 없애는 과정의 전부이니 막상 행동으로 옮겨보면 딱히 막히는 부분은 없을 것이라 예상을 합니다.
각설하고 활용도가 떨어지는 프로세스를 제거하고 싶을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적어봤는데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한 것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bonjour 프로그램이 거슬려서 없애고 싶을 때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소프트웨어를 완벽히 없애는 방법을 상세하게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