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비메이커 자막 동영상 프로그램 사용하기

by +_=_+ 2019. 1. 11.
반응형


깔끔한 무비메이커의 자막을 동영상의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는 정보

요즘엔 미디어 편집을 도와주는 툴의 종류가 엄청 많아졌죠? 특히 전문 지식이 없어도 편집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가 늘어나게 되었는데, 그래도 여전히 제일 만만한 것은 역시 제목의 툴인 것 같아요. 그래서 무비메이커 자막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는 분들도 꾸준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럼 해당 툴을 활용할 때 어떻게 해야 동영상 자막을 추가할 수 있는고 하니, 몇 가지 버튼만 클릭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클릭해야 할 버튼의 위치는 아래쪽에 정리를 했어요. 혹시 자막 프로그램으로 윈도우의 기본 도구를 선택했는데 무비메이커 자막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몰랐다면, 하단의 글을 읽고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우선 툴을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왼쪽 상단에 있는 비디오 및 사진 추가 버튼을 눌러서 작업 대상을 띄워줍니다. 버튼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할게요.

▼ 비디오를 불러온 뒤에는 처음 눌렀었던 버튼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메뉴 위치는 마찬가지로 이미지에 표시했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 이제 모니터 부분에 텍스트를 입력하는 상자가 열릴 거예요. 그 부분에 내용을 채워주면 됩니다.

▼ 위치는 상자를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움직이면 수정을 해줄 수가 있어요.

▼ 그리고 출력 시간이나 간단한 텍스트 효과는 상단의 서식 도구 모음에 있는 부분들을 활용하면 됩니다. 어려운 항목은 없으니, 클릭하면서 기능을 파악하는 것이 빠를 거예요.

▼ 마음에 드는 수준으로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재생 버튼을 눌러서 결과물을 확인하고 저장하면 되겠죠?

부족한 글이었지만,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