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만들기 방법 정리

by +_=_+ 2018. 12. 30.
반응형

무선 인터넷을 쓰고 싶은데 공유기는 없고 회선과 휴대가 가능한 PC만 있는 상황이라면 직접 와이파이 만들기를 하면 됩니다. 물론 노트북으로 무선 인터넷의 만들기를 하기 위해선 적절한 절차와 방법이 있어야 하는데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이번에 작업하는 것과 관련된 내용을 정리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노트북으로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를 켜야 하는데 8 이상의 운영 체제에서는 작업 표시줄 좌측에 있는 시작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관련 메뉴가 있습니다. 그리고 7 이하에서는 시작 버튼, 모든 프로그램, 명령 프롬프트 우 클릭을 하면 관리자 권한을 실행을 할 수 있습니다. 좌우간 실행되면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만들기를 위한 준비는 완료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으로 무선 인터넷의 만들기를 위해 처음 입력해야 할 내용은 'netsh wlan show drivers'이며 여기서 호스트된 네트워크 지원에 '아니오'가 되어 있으면 다음 방법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만약 '예'가 되어 있으면 이번에는 'netsh wlan set hostednetwork mode=allow ssid=이름 key=암호 eyUsage=persistent'를 적습니다. 그러면 와이파이로 활용할 어댑터의 만들기 과정도 완료가 됩니다.

이제 노트북으로 해야 할 것은 만들기를 해둔 어댑터에 인터넷을 공유하는 것인데 제어판, 네트워크 및 인터넷, 네트워크 연결에서 유선 어댑터를 마우스 우 클릭 후 속성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공유 탭에서 아래 이미지와 똑같은 설정을 하면 모든 만들기 과정은 끝이 납니다.

각설하고 노트북으로 무선 인터넷 만들기를 할 때 알아두면 좋은 방법을 엮었는데 엄청난 정보는 아니겠지만 와이파이 생성을 하고 싶었던 분들께서 만들기를 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