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림판 픽셀 조정 절차 정리

by +_=_+ 2018. 12. 19.
반응형

그림판 픽셀 조정을 하는 방법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예전에는 전문가의 영역으로만 생각되던 때도 있었지만 요즘에는 이미지를 편집하는 것 정도는 상당히 익숙한 수준의 작업이 되었죠? 그래서 직접 편집을 시도하시려는 분들이 많아졌고 그림판 픽셀조정과 같은 기능을 다루는 방법을 찾아보는 분들도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런 추세에 보탬이 되고자 이번에 관련 내용을 정리하려 하는데 비록 전문가가 전달하는 내용은 아니지만 간단한 기능이니 아래의 글이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예상을 해봅니다!

그림판 픽셀 조정을 하려면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할 것은 당연한 얘기겠지만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Ctrl + O'를 눌러서 조정이 필요한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혹시 단축키를 쓰는 것이 싫거나 제대로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프로그램의 좌측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파일 탭을 누르고 불러오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미지를 불러오는 과정이 완료가 되었다면 키보드에서 'Alt', 'H', 'R', 'E'를 순서대로 한 번씩 누르거나 홈 탭의 하위 메뉴에 있는 크기 조절이라 적힌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어떤 창이 하나 나타나게 될 텐데 가장 위쪽에 백분율에 체크가 되어 있는 것을 픽셀로 변경을 해주고 하단에서 원하는 수치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렇게 사이즈를 변경해준 이미지는 저장을 해주어야 최종적으로 반영이 됩니다. 텍스트로 내용을 정리해서 그런지 어려운 것 같은 느낌이 있지만 애초에 전문가를 위한 프로그램이 아니라서 막상 행동으로 옮겨보면 엄청 간단할 것입니다. 여담으로 편집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결국에 포토샵으로 넘어오기 마련이라 포토샵에 대한 얘기도 조금 해보자면 이미지를 불러오거나 저장하는 방식은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프로그램과 동일하지만 사이즈를 조절하는 단축키는 'Ctrl + Alt + I'이며 단축키가 먹히지 않을 땐 상단의 이미지 메뉴를 누르고 크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이미지의 사이즈를 변경하는 것에 대한 내용을 정리했는데 아무쪼록 그림판 픽셀 조정을 하는 방법을 찾고 있었던 분들에게 이번에 정리한 내용이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포토샵으로 수정을 하는 것과 관련해서 조금 더 자세한 얘기를 해볼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여기에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