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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by +_=_+ 2018. 1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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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등을 발급하거나 뒤에 대출등의 사항을 비롯해서 회사등을 다닐때도 이런 증명서가

필요할때가 있는데요. 바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라는 서류 내용입니다.

건강보험 관련 자격이 변동 되었는지 유무등을 알수가 있는 서류라는 뜻인데요.

 

이 확인서를 공단을 통해서 직접 발급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인터넷을 통해서

쉽게 발급이 가능하기도 하니 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먼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들어가야 하는데요.

 

 


 

 

이곳으로 들어가신 다음에 우리는 민원을 보는것이기 때문에 맨 위에서 민원신청

이라는 이름을 눌러서 개인이름을 직접 클릭해보세요.

그러면 건강보험 관련해서 다양한 민원들이 직접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한 가운데에 바로 보이는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이라는 이름을 클릭해서

들어가보시길 바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것 같아서 자주 찾는 민원이라는 내용으로

나오는것 같네요. 이 사항을 보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따로 해야되는데요.

 

 


 

 

컴퓨터 내에 이런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며, 본인인증을 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공단등을

가면 직접 공인인증서 발급을 해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넘어가면 이런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요.

 

 


 

 

가입자이거나 가입자였던 사람에 건강보험 자격의 득 실 자격내역을 확인한다는

말이 나오는데요. 아래쪽에 본인에 취득일과 상실일에 대한 개념들이

종류별로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이 사항을 프린트 발급으로 인쇄를 해서 쓰는것이 가능합니다.

기타 출력이 잘 되지 않는 오류가 생길때는 출력 문제를 해결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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