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갤럭시 카메라 무음 만들기 (안드로이드 무음)

by +_=_+ 2022. 3. 20.
반응형

시작전에 네이버 블로그에도 기록을 해두었는데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공개 개발자 버전의 소스를 가져다가 무음 처리 하는 방법이다.

이것은 일단 [갤럭시, 안드로이드 사용폰에서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 되어있어야 한다는 것이 첫 번째 조건이고 [USB 디버깅 상태]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 두 번째 조건이다.

위 두 가지 조건이 충족 되어있다는 가정 하에 시작한다.

1. 폰의 개발자 모드 활성화

2. USB 디버깅 상태

# 휴대폰 빌드번호를 5번 정도 타타타타타 치면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 된다.

휴대폰에서 상단바를 내리고 휴대폰 정보에서 빌드번호를 타타타타타 치면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 된다.

 

가끔 연결이 안될 때 개발자 옵션에서 USB 디버깅 모드를 껐다 켜주거나 폰을 껐다 켜면 된다.

 

간혹 가다가 폰을 재부팅 해도 안될 때는 컴퓨터에서 USB 슬롯 문제거나 케이블 문제도 의심해 볼 수 있다. 그리고 끝까지 안될 때는 컴퓨터를 재부팅 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지극히 드물지만 10번 중 한번 정도는 컴퓨터를 재부팅 하는 것으로 해결 되었다.

아래 메모는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폰에서 카메라 무음을 설정할 때 반복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명령인데 계속 할 때마다 어디다 적어두었는지 찾는 것이 싫어서 블로그에 기록하는 것이니까 이해가 안가는 분들은 글 주시면 댓글 설명이 추가 될 수 있습니다.

시프트 누르고 마우스 오른쪽 눌러서 파워셀 실행 후 순차적 복사, 붙여넣기 후 엔터

.\adb devices

.\adb shell settings put system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0

첨부 파일은 해외 포럼에 올라와 있는 파일을 쉽게 정리 하여 압축한 것이라 버전은 큰 상관없었다.

 

platform-tools.zip
8.03MB

 

윈11 기준 더 많은 옵션 표시

 

압축을 풀고 해당 파일들 아래에 빈 공간에 Shift 키를 누르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면 윈도우11 기준으로 더 많은 옵션 표시 항목이 있다. 단축키로는 시프트 에프10번!

PowerShell 창 열기 실행

 

여기에 파워셀 창 열기 항목을 누르고 프롬프트 모드에서 위에 명령어를 순서대로 입력후 엔터를 치면 된다.

1> .\adb devices

2> .\adb shell settings put system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0

점까지 기억해서 입력해야 합니다! 

1번 항목을 입력하고 (복사 후 붙여 넣기도 가능) 엔터를 누르면 잠시 무언가 읽다가 인식을 합니다.

2번 항목을 입력하고 (복사 후 붙여 넣기도 가능) 엔터를 누르면 아무런 반응이 생기지 않습니다. 그럼 정상 반영 된겁니다. 이제 추가적으로 편의를 추가해 볼겁니다.

위에 설정은 폰 자체가 무음이나 진동 모드가 되어야 카메라 촬영시 소리가 나지 않기 때문에 항상 무음으로 변경하고 촬영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 추가 기능으로 카메라 모드 진입시 무읍처리로 만들기 설정

삼성폰이나 안드로이드 폰에는 요즘 루틴 이라는 기능이 들어가 있죠. 

빅스비 루틴 이라는 기능인데요. 

빅스비 루틴 > 내 루틴 등록

 

카메라로 지정하고 카메라 무음 설정

 

정리하자면

1. 빅스비 루틴 실행

2. 앱 실행 터치

3. 카메라 앱 선택

4. 무엇을 할까요? 질문에 소리 모드와 음량을 모두 무음으로 선택하고 확인

그럼 카메라 앱이 실행되면 자동으로 무음이 되었다가 카메라앱이 종료되면 진동에서 소리로 바꿀 때 나는 소리가 납니다. 이점 유의하셨다가 중요한 자리에서는 함부로 쓰지 마시거나 완전한 매너, 진동 무음모드에서만 촬영하시거나 하세요.

해당 설정은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이런 분들 쓰세요.

1. 대학 강의실이나 촬영이 가능한 문화, 예술회관 같은 곳에서 찍으실 분
2. 셀럽인데 촬영하는 것이 타인에게 느껴지는 게 싫으신 분
3. 공공기관에서 회의록 작성시 허용된 촬영이지만 소리 때문에 촬영을 못하시던 분
4. 제품 비교를 위해 매장에서 허락한 범위내에서 촬영이 가능한데 촬영 소리가 녹음되는 게 싫으신 분
.
.

외 조용히 타인 신경 안쓰고 무언가 준비하시는 분들께 유용하리라 봅니다.

부디 뵹태언니,오빠,형아,아저씨들이 이상한 상황에 쓰이지 않기만 바랄뿐입니다.
해당 글을 읽고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휴대폰 조작을 한 본인에게 있다는 점 인지하시고 바른 휴대폰 활용에 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