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톱에 검은줄 생기는 원인 이유 과학적 접근

by +_=_+ 2018. 5. 3.
반응형

손톱에 검은줄 생기는 원인 이유는?

하루아침에 내 손톱에 검은줄 생기는 이유 알면 내가 직접 병원 차렸지!!

아무튼 원인은 있을테니 오늘 포스팅 주제는 확정!


손톱에 발톱에 그렇게 이상한 그림이 그려지는 날이 온다. 이유도 모른다. 원인도 모른다. 왜 내몸에 이런 변화가 있는 것인지.
건강이상 증상이 슬슬 표면으로 올라오는 것은 아닌지 상당히 걱정이 된다. 큰 문제가 아닐지언정 몸에 나타나는 변화를 제대로 받아들이는 사람은 드물긴 할 것이다. 그래도 내몸의 변화는 분명 신호이기 때문에 지켜볼 필요가 있다.



손톱에 검은줄 생기는 원인 이유 꼭 찾아서 해결하자. 검은줄 공포에서 이기자.

원인 추측 첫 번째.
손톱은 우리 일상에서 가장 쉽게 다치는 부위 중 하나다. 스치기만 해도 피가 나기도 하고 찍힘도 있고 찧임과 같은 굵고 작은 충격에 반응이 일어나는 것이 손톱이다. 압통에 의해 아팠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회복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검은줄 원인 추측 두 번째.

흑생종인 경우 손톱에 검은줄 생기는 원인으로 의심할 수 있다. 상황이 좀 좋지 않은 경우인데 피부암이기 때문에 검은색 줄이나 반점 형태를 보이면서 정확한 증상으로 의심할 수 있는 것은, 손톱이 자라나기 시작해도 손톱에 생긴 검은줄이난 반점이 처음 발견한 자리에서 그대로 크기만 커진다면 흑색종으로 의심하고 병원을 꼭 찾아가야 한다.




손톱에 검은줄 추측 세 번째.
주변에서 흔하게 보는 사마귀 라는 녀석이다. 사마귀는 보통 곤충 사마귀 짜식한테 물리면 생긴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단백질이 주요 성분인 손톱과 발톱에 갈라지기 시작하고 깨지면서 변형된 부분에 검은줄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단백질 부족현상으로 몸이 반응할 수 있는 가장 빠른 증상은 깨지거나 굳는 경우다.


(손톱에 검은줄 생기는 원인 이유 과학적 접근 작성中)


 : 몸 어딘가 이상이 생기면 분명 어디선가 반응이 온다. 내몸이 젊을 때 좋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거나 몸을 혹사 시키면 나이가 표면적으로 들어나는 50대 중반 이후에는 반드시 몸이 더 아프다고 하니까, 우리는 지금부터 내몸 사랑하는 방법을 공부하자.  :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