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피주소 확인하기 ip주소 내컴퓨터 아이피

by +_=_+ 2019. 12. 19.
반응형

" 선생님, 아이피주소 말씀해주세요. "

" 네, 잠시만요~ "

오랜만에 온라인 수업을 듣고 싶어서 수강 신청을 했더니 상담원이 내컴퓨터 아이피주소를 물어 보았다.

나는 평소처럼 잽싸게 실행에서 cmd 입력 후 커맨드 모드에서 ipconfig 입력 후 나오는 아이피주소 확인후 불러 주었다.



" 192.168.0.2 입니다. "

"네. 감사합니다. "

 

(실행 - cmd - ipconfig)

 

이렇게 수업을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했으나 나는 바로 시작할 수 없었다.

 

역시 전화가 다시 왔다.

"선생님 네이버에서 아이피주소 라고 검색해 주시겠어요?"

"네. 잠시만요."

 

(네이버에서 아이피주소 라고 검색한 결과)

 

그랬다. 내가 집에서 사용한 공유기로 wifi 와 데스크탑 PC 에서 사용한 ip 확인 결과는 가상 아이피 주소인 것이다.

 

내컴퓨터 아이피주소 확인은 네이버와 다음 포털에서 아이피주소 또는 아이피주소 확인 이라고 검색을 하면 나오는 주소가 나의 리얼 아이피 주소인 것이다.



* ip address

인터넷에 접속하고 있는 컴퓨터를 식별하기 위해 각 컴퓨터에 부여한 번호. 이 번호는 고유한 것으로 다른 컴퓨터와 중복되지 않아 주소와 같은 의미로 사용된다. 이 주소는 숫자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피 넘버(IP number)라고도 한다. 아이피 주소를 각 컴퓨터에 할당하는 일을 총괄하는 조직이 IAB(Internet Architecture Board) 산하 IANA(Internet Assigned Number Authority)이며 IANA는 이 업무를 위해 NIC(Network Information Center)를 두고 있다. 아이피 주소는 점으로 구분된 4자리의 10진수로 표기된다. 한편 이렇게 숫자로 구성된 아이피 주소는 기억하기가 힘이 드는 등 여러 가지 불편한 사항이 있어 이를 문자로 바꾼 것이 도메인명이다.

 

또 한가지 배웠다. 오예로~!!

그런데 예전 운영체제에서는 ipconfig/all 로 모두 확인이 가능했는데 .. 뭐지..

이제 난 컴퓨터 관련 정보 포스팅은 끝인가 ㅠ.ㅠ 슬프다.

다시 맥북으로 가야겠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