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엑셀에서 특수문자의 단축키로 기호의 표를 켜는 과정
문서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작업 효율을 높이고 싶을 땐 마우스 사용 비중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죠? 고로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은 빠른 실행 버튼을 외워두는 것이 좋아요. 물론 제목에 적어둔 기능도 자주 쓸 땐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를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런데 사실 엑셀 기호 단축키는 지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도구 모음으로 빠르게 이동하는 버튼을 활용하거나, 직접 지정을 해주어야 해요. 자세한 내용들은 아래 정리를 해봤는데, 엑셀 특수문자표를 빠르게 실행하고 싶을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고급 정보는 아니지만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활용에 도움은 될 거예요!
▼ 도구 모음으로 빠르게 이동하는 버튼부터 안내를 해볼게요. 그냥 키보드의 왼쪽 아래에 있는 [Alt]를 한 번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각각의 메뉴에 알파벳이 나열될 거예요.
▼ 그 상태에서 [N]과 [U]를 순서대로 한 번씩 눌러주면 됩니다. 즉, [Alt, N, U]를 순서대로 한 번씩 눌러주는 방법이에요.
▼ 직접 버튼을 지정하고 싶을 땐, 파일을 누르고 옵션이라 적힌 메뉴를 찾아서 클릭해주세요.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해둘게요.
▼ 메뉴를 누르고 옵션 화면을 실행했다면, 왼쪽에서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이라 적힌 탭 메뉴를 눌러주세요.
▼ 이어서 삽입 탭에 있는 메뉴를 찾아서 오른쪽 화면에 추가를 한 뒤에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 그럼 프로그램 왼쪽 위에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Alt + 숫자]를 눌러서 쓸 수 있어요. 숫자는 배열 위치이고, 아래 이미지처럼 아이콘이 있을 땐 [Alt + 4]를 누르면 됩니다.
팁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