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right 함수 (left 사용하기)

by +_=_+ 2018. 11. 21.
반응형

깔끔하게 엑셀에서 right의 함수와 left를 사용하는 방법 안내

입력되어 있는 데이터를 산술적으로 계산하거나, 통계적으로 처리할 때 선택할 수 있는 툴로 유명하지만, 데이터를 정리하는 것에도 엄청난 효율을 보여주는 것이 제목에 적어둔 문서 툴이죠? 다만, 기능이 많다고 해도 엑셀 right 함수와 같은 기본 사용법을 알아둬야 데이터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조건에 맞는 문자를 추출해주는 엑셀 left와 같은 수식은 어떻게 입력을 하는고 하니, 알아둬야 할 내용들을 아래쪽에 세세하게 정리를 해두었습니다. 제가 데이터 정리의 달인은 아니지만, 간단한 기능을 하나 안내하는 것에 불과하니, 비전문가가 전달하는 left 함수에 대한 내용이라 해도 충분히 참고해보실 수 있을 거예요!

▼ 일단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저는 임의로 내용을 채운 뒤에 과정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결과가 나올 셀을 선택하고, =RIGHT( 까지만 입력을 해주세요. 대문자와 소문자는 구분하지 않아도 됩니다.

▼ 괄호를 열어둔 상태에서는 원본 데이터가 있는 셀 좌표를 입력해야 하는데, 그냥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좌표 값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 이제 쉼표를 하나 추가하고, 오른쪽에서부터 가져올 글자의 개수를 입력해주세요. 저는 3을 적어볼게요.

▼ 마지막으로 괄호를 닫고 엔터를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아래 이미지처럼 지정한 조건에 맞는 글자만 선택한 셀에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 왼쪽도 사용하는 방법은 동일해요. 아래 수식 입력 창을 확인해보시면, 입력하는 방법을 빠르게 파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팁에 불과한 수준의 글이었지만, 그래도 문서 작업에 조금은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