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원인이 될만한 행동은 딱히 생각나지 않는데 갑자기 오류가 찾아와서 하고 있던 작업이 멈추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대부분 심각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간단한 절차로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인데 가끔씩은 윈도우8에 치명적인 손상을 주는 오류도 찾아와서 어쩔 수 없이 윈도우8 초기화를 해주어야 할 경우도 있죠. 이럴 땐 짜증이 나지만 윈도우8을 처음의 상태로 돌릴 수 있는 절차를 파악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제가 관련 정보를 엮어봤습니다.
윈도우8에서는 굳이 포맷을 하지 않아도 초기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음악이나 비디오와 같은 개인 파일은 그대로 유지한 상태로 작업이 이뤄지기 때문에 그나마 다행이죠. 그럼 윈도우8을 처음의 상태로 어떻게 돌리는고 하니 일단 키보드에서 좌측 하단에 있는 윈도우 버튼과 'C'를 함께 눌러줍니다.
그럼 모니터의 오른쪽에 윈도우8의 탭이 생기는데 여기서 설정을 누르고 하단의 pc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윈도우8의 설정과 관련된 화면이 나오면 좌측에서 일반 탭을 클릭하고 pc 복구의 시작을 눌러주면 됩니다. 혹시 컴퓨터의 모든 자료를 지우고 윈도우8을 새롭게 설치하는 것을 원한다면 같은 경로로 진입한 뒤 두 번째 항목의 시작을 눌러주면 됩니다.
참고로 윈도우8을 처음의 상태로 돌리기 위해선 설치 파일이 필요한데 가장 깔끔한 방법은 윈도우8을 정식적으로 장만하는 것이지만 사실 이 방법을 선택할 분들은 별로 없을 것 같고 인터넷에 윈도우8 부팅 USB에 대한 내용을 찾아보면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정상적인 루트가 아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권장하지도 않습니다. 각설하고 윈도우8의 초기화에 대해 얘기했는데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