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하기 모바일과 데스크탑 모두!

by +_=_+ 2018. 5. 1.
반응형

유튜브에 요즘 광고도 많이 뜨는데 본의 아니게 클릭하여

성인 광고 비슷한 타인이 올린 영상까지 보게 되는 경우가 있다.

결벽증은 아니어도 내가 어떤걸 본 것인지 지우고 싶지 않은가?


또, 남여 사이에 혹시나, "어머! 오빠 이딴 더러운것도 보는 사람이야?"

이런 오해를 받지 않으려면 지워야지 뭐.. 내 속 편하자면 지우자!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하는 방법을 돌고 돌아 검색하니

결국 초간단 방법이 있었다.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해서 왼쪽 상단에 위치한 

네모 박스 선택하고 최근 본 동영상을 선택한다.


그럼 다음과 같은 내가 본 리스트들과 오른쪽에 더 많은 메뉴가 등장한다.



오른쪽에 기록유형 중 시청 기록, 검색 기록, 댓글, 커뮤니티 등을 볼 수있는데 

현재까지의 기록을 바로 지우려면 그냥 시청 기록 지우기만 눌러도 된다.

내가 필요한 부분은 어떤것을 검색 했어는지 과거에 대한 기록을 지우고 싶기 때문에

검색 기록에 체크를 하고 기다린다.


그럼 아래와 같이 검색 기록에 대한 메뉴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검색 기록을 누르면 하단에 뜨는 검색 기록 모두 지우기

그리고 검색 기록 일시중지를 선택하여 그동안 내가 본 것, 내가 검색한 흔적들을 지울 수 있게 됐다.


모바일 앱에서도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방법은 동일하다.

아래와 같이 메뉴가 뜨는데 체크만 하면 설정 끝. 참 간단하다.


의외로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하기는 쉬웠다. 요즘 콘텐츠가 넘쳐나는 세상에서 어딘가에 꼭 내가 올린 영상들이 문제가 되어 돌아오는 경우가 발생할 것만 같은 참 불편한 상황을 그려본다. 그런일이 없어야겠지만 콘텐츠 무단 도용은 참 위험한 일이니까 주의들 하시길.


대부분 폰에서 볼테니 모바일에서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방법도 동일하고 구글과 연동이 되어 있기 때문에 하나를 지우면 동시에 모바일과 데스크탑 모두 지워진다. 이점 참고하시길!! 에헴!!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