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있다 이따 이따가

by +_=_+ 2019. 12. 17.
반응형

있다 이따 이따가



벤드를 하는데 함께 일하는 분이 이따 뵈요 이러시길래~ 뭐야~? 봬요 인데 왜 자꾸 뵈요 라고 하시는거야~

하면서 고쳐준답시고~ 있다 봬요~!~ 멋지게 말했는데 ㅋㅋㅋ 검색해보니

내가 틀렸어 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창피해 부끄부끄~

봬요는 맞는데~ ㅋㅋㅋㅋ 이따 가 맞는 표현이었어 아이고 창피해~ ㅋㅋㅋ



 

이따가 - 부사
 
조금 지난 뒤에. [비슷한 말]  이따1.
이따가 갈게.
이따가 단둘이 있을 때 얘기하자.

동치미는 이따가 입가심할 때나 먹고 곰국 물을 먼저 떠먹어야지. - 출처 : 박완서, 도시의 흉년

 

어원 : ←잇-+-다가

 

어원? 뭐 이런건 모르겠고!!!

 

 

 

 

아무튼 한글도 못해. 영어도 못해~ 아이고 창피해~

내 별로 돌아간다 깐따삐아!!!!!!!!!!!!!!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