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파워포인트에서 사진의 넣기와 ppt에 그림을 첨부하는 방법 안내
슬라이드를 구성할 땐 이미지를 추가하는 경우가 많죠? 고로 당연하다고 할 정도로 익숙하게 다뤄야 하는 기능인데, 아무리 활용도가 높은 기능이라 해도 프로그램을 처음 사용할 땐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파워포인트 사진 넣기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는 분들이 많은 것이겠죠.

제가 비록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엄청나게 잘 만드는 달인은 아니지만, 간단한 기능 소개 정도는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ppt 사진 넣기에 대한 내용을 적어봤는데,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지만, 적어도 입문하는 상황에서 파워포인트 그림 넣기를 해보고 싶을 땐 참고를 해보실 수 있을 거예요!
▼ 우선 슬라이드를 화면에 띄워주세요. 프로그램을 시작해고 새로 만들기를 하거나, 저장해둔 문서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는 것이 전부이니, 실행 과정은 설명을 생략할게요.

▼ 슬라이드를 띄운 뒤에는 상단의 홈 탭에 있는 도형을 누르고, 원하는 모양을 선택해주세요.

▼ 이제 슬라이드에서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하며, 도형의 위치와 크기를 조절해서 추가를 해줍니다.

▼ 이어서 추가해둔 도형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른 뒤 도형 서식을 클릭해주세요.

▼ 서식 화면이 열리면, 그림 또는 질감에 체크를 해주고, 파일을 누른 뒤 원하는 이미지 파일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 저도 기능 테스트를 해봤는데, 정상적으로 반영이 되는군요. 여담으로 도형을 사용하지 않아도 이미지를 추가할 수는 있지만, 나중에 모양이나 투명도를 맞추는 작업을 편하게 하려면 도형을 쓰는 것이 좋아요.

팁 수준의 글이었지만, 그래도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