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vidia inspector - 실행 정보

by +_=_+ 2019. 1. 16.
반응형

엔비디아의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면서 세부적인 세팅을 바꾸고 싶다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제어판이 아니라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툴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기본 제어판에선 바꿀 수 없는 항목도 기호에 따라 변경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이죠. 물론 해당 툴의 사용에 관심이 있다면 다운로드를 하는 방법부터 확실하게 알아두어야 하는데 nvidia inspector를 쓰고 싶을 분들에게 보탬이 되려 이번에 깨끗한 파일을 구하는 방법을 적어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 이름만 보면 엔비디아에서 만들고 배포하는 도구처럼 생각되기 쉬운데 사실 엔비디아가 아니라 [goo.gl/yGYHYt]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고유 주소가 길어서 제가 짧게 만들었으며 대문자와 소문자 구분이 필요한 주소이니 적어둔 것을 그대로 복사해서 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영문으로 작성된 페이지 로딩이 끝나면 하단의 [Download 1.9.7.6 Mirror EU] 텍스트를 클릭하면 됩니다.

NV-I [Guru3D.com].rar

혹시 inspector를 받으려 다른 페이지를 찾아가는 것이 귀찮고 개인이 공유하는 파일도 괜찮다면 제가 올려둔 nvidia inspector를 클릭해서 받으셔도 됩니다. 물론 사전에 스캔을 해둔 안전한 파일입니다. 그래도 행여나 문제가 있을지 모르니 실행하기에 앞서 백신으로 검사를 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파일을 구하는 과정이 완료된 다음에는 압축을 풀고 바로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설치 과정이 없기 때문에 가볍게 쓸 수 있죠. 기왕이면 제가 nvidia inspector를 쓰는 방법도 알려드리면 좋을 텐데 사실 저는 컴퓨터 전문가도 아니고 해당 툴을 써본 적도 없어서 사용 방법을 전달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기능을 다루는 것과 관련된 절차는 나중에 정보를 수집해서 따로 글을 엮도록 하겠습니다.

각설하고 그래픽 카드 세팅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봤는데 대단한 내용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nvidia inspector를 원하고 있을 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