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p4 mp3 변환기 - 다운로드와 사용

by +_=_+ 2019. 1. 19.
반응형

다양한 유형의 자료들을 취급하다 보면 호환성이나 다른 부분을 고려해서 포맷을 바꿔야 할 상황도 있기 마련인데 동영상의 형태인 mp4에서 소리만 추출하고 싶다면 변환기를 구해서 작업하면 됩니다. 문제는 mp3로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의 종류와 쓰는 방법인데 제가 컴퓨터를 잘 다루는 사람은 아니지만 간단한 포맷 바꾸기 방법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관련 정보를 적어두었으니 혹시 필요한 작업이었지만 절차를 몰라서 방황했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관련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하지만 가장 만만한 것은 역시 다음팟 인코더가 아닐까 합니다. 해당 툴은 간단한 편집 기능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소리를 추출하는 기능도 상당히 안정적이죠. 혹시 해당 툴의 다운로드에 관심이 있다면 공식 페이지인 [tvpot.daum.net/application/PotEncoder.do]에서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로 mp4 mp3 변환기를 원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적어둔 주소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하고 깔아준 뒤 실행을 하시면 되는데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과정이 유사하니 자세한 설명이 없더라도 충분히 mp3를 만들기 위한 준비는 완료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실행한 뒤에는 불러오기 버튼을 눌러서 동영상 파일을 목록에 추가하는 것이 mp4 mp3 변환기를 쓰는 첫 번째 순서입니다.

목록에 파일을 추가하는 작업이 끝난 뒤에는 하단의 [PC 저장용] 탭을 클릭하고 [오디오 추출용]에 체크를 합니다. 그리고 포맷을 mp3로 맞춘 뒤 오른쪽 아래에 있는 인코딩 시작을 눌러주면 모든 과정은 마무리가 됩니다. 간단하죠? 여담으로 mp4 mp3 변환기를 설치하는 것이 싫은 분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 공식 루트는 아니지만 [blog.daum.net/ipkdragon/15928838]에서 포터블 파일을 받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각설하고 동영상에서 오디오를 추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종류와 다루는 방법을 간단하게 적어봤는데 부족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mp4 mp3 변환기를 쓰고 싶은 순간 참고가 가능한 글이었으면 좋겠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