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 무선마우스 연결 방법 설명

by +_=_+ 2019. 1. 18.
반응형

예전에는 PC와 어떤 장치를 이어주기 위해선 선을 활용하는 것이 당연했는데 요즘엔 무선마우스 연결이 당연하게 여겨지고 있죠? 그래서 연결을 위한 정보를 찾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한 것일 텐데 노트북에 이어주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서 방황했다면 아래 설명을 위한 글을 엮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기본적인 절차는 엄청나게 간단합니다. 그냥 수신기를 노트북의 USB 포트에 연결하고 장치의 하단에 있는 'ON / OFF'를 'ON'으로 맞춰주면 되죠. 그럼 별도의 드라이버를 준비하지 않아도 노트북 무선마우스 연결이 바로 진행되며 클릭을 하거나 장치를 움직이면 화면에서 커서가 반응을 보일 것입니다.

그런데 간혹 이렇게 노트북에 장치를 이어주어도 무선마우스가 반응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해결을 위한 방법들을 찾아보고 적용해봐야 하는데 가장 빈번한 원인은 역시 건전지의 수명이 끝난 것입니다. 그래서 건전지를 교체하고 다시 연결을 시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건전지를 바꿔도 반응이 없고 사용에 제한이 있는 상황이라면 페어링 실패와 장치 관리자의 오류를 의심해봐야 하는데 각각의 해결 절차는 제가 어설프게 직접 정리를 해둔 내용을 살펴보시는 것보다는 'goo.gl/79eMI'의 체계적인 내용이 더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삼성 제품의 연결과 관련된 것이지만 타사 모델에도 적용이 가능한 일반적인 순서이니 연결이 어렵고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라면 꼭 확인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각설하고 노트북에 장치를 이어주는 방법에 대한 글을 적어봤는데 간단한 안내와 소개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무선마우스를 활용하고 싶을 때 무난히 연결을 할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노트북에 다른 장치를 연결하는 절차를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