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계정추가 작업 순서

by +_=_+ 2019. 1. 17.
반응형

여러 명이 하나의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설정된 내용이 섞이지 않도록 사용자마다 계정추가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 윈도우10을 쓴다면 간단한 작업을 통해 필요한 계정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생성 절차가 아무리 쉽다고 해도 적절한 순서는 알아둬야 하는데 필요한 분들을 위해서 아래 관련 내용을 엮었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계정추가를 하기 위한 방법은 몇 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냥 가장 쉬운 한 가지 작업 방법만 얘기를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키보드의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실행 화면에 'netplwiz'를 적어두는 것입니다. 혹시 해당 윈도우10 계정추가 작업 순가 어렵다면 하단에 관련 이미지를 엮을 테니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좌우간 실행 화면에 명령어를 입력하면 사용자 화면이 뜨는데 하단에 계정추가 버튼이 바로 보일 것입니다. 물론 클릭을 하면 본격적으로 작업이 진행될 것입니다. 남은 과정은 안내에 따라 작업을 해주는 것이 전부이기 때문에 딱히 어려운 부분도 없지만 그래도 진행 과정을 줄이기 위한 팁을 하나 언급하자면 MS ID 없이 로그인을 선택하면 새로운 메일을 생성하지 않고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컬과 MS로 구분이 되는데 해당 항목의 선택은 계정추가의 팝업에서 충분히 설명을 해주고 있으니 그 내용을 읽고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아마 대부분의 분들께서 동기화보단 사용자 구분을 목적으로 하실 테니 로컬을 선택하면 충분할 것 같군요.

각설하고 윈도우10을 쓰는 분들께서 계정추가를 하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방법과 순서를 정리했는데 간단한 팁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계정추가를 원하시는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유형의 작업에 관한 얘기를 해볼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