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kv avi변환 하는방법

by +_=_+ 2019. 1. 17.
반응형

동영상은 의외로 많은 포맷이 있는데 호환성과 얽힌 문제로 인해 가끔씩 포맷을 변환해주어야 할 순간이 있죠? 그래서 mkv를 변환할 수 있는 절차를 찾아보는 분들이 많은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이번에 바꾸는 과정에 대한 정보를 엮었으니 참고를 하시면 언제든지 avi변환 작업을 성공하고 원하는 포맷을 가진 비디오 파일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인코딩 프로그램이 있어야 mkv를 바꾸는 작업을 하는 것이 가능한데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역시 가장 만만한 것은 'tvpot.daum.net/application/PotEncoder.do'의 다음팟 인코더가 아닐까 합니다. 고로 포맷을 바꾸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할 것은 해당 주소에서 프로그램을 받고 설치한 후 켜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mkv avi변환을 하고 싶은 파일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목록에 추가합니다.

이어서 하단의 'PC 저장용'이라 적힌 탭을 누르고 파일 형식에서 avi변환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우측 하단의 인코딩 시작이라 적힌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기만 하면 mkv는 세팅해둔 포맷으로 변환이 완료되어 있을 것입니다.

텍스트로 내용을 정리해서 그런지 avi변환을 해주는 것이 엄청나게 어려워지는 것 같은 느낌인데 막상 행동으로 옮겨보면 딱히 작업하는 것이 어려워서 막히게 되는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그래도 기왕이면 쉬운 정보가 좋겠죠? 그래서 상단에 mkv의 변환을 위해 다음팟 인코더에서 눌러주어야 할 버튼을 표시한 이미지를 엮었으니 필요하다면 클릭하는 것으로 확대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간단하게 avi변환을 하는 것과 관련된 내용을 정리했는데 mkv를 바꿔보고 싶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럼 여기서 이번 mkv avi변환에 대한 글은 끝을 내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