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글자크기 (바탕화면 조정하기)

by +_=_+ 2019. 1. 12.
반응형


간단히 윈도우10에서 글자크기와 바탕화면을 조정하는 방법 안내

PC를 사용하다 보면 의도하지 않았는데 설정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죠? 이럴 땐 익숙했었던 설정 값으로 되돌리면 그만입니다. 물론 운영체제의 글씨가 갑자기 커지거나 작아진 경우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어요. 다만 윈도우10 글자크기를 어떻게 바꾸는지 알아둬야 하는데, 간단합니다.

그냥 제어판에서 몇 가지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윈도우10 화면조정을 할 수 있어요. 다만, 브라우저에서 보이는 모습은 제어판을 통해서 설정을 할 수가 없으며, 브라우저에 대한 정보는 다른 글로 안내를 할게요. 좌우간, 사용하는 PC에서 바탕화면 글자크기가 마음에 들지 않다면, 하단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라요!

▼ 브라우저에 대한 정보부터 잠깐 안내를 하자면, 바로 아래 적어둔 주소에서 충분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운영체제의 설정에 대해서도 얘기를 해보자면, 배경의 공백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 그럼 설정 화면이 새롭게 열리는데, 항목을 하나씩 살펴보면 사이즈를 바꾸는 부분이 보일 거예요. 100%가 권장 수치이며, 적당히 조절하면 됩니다.

▼ 제목 줄의 사이즈를 바꾸고 싶을 땐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control]을 입력해서 제어판을 열어주세요.

▼ 제어판 화면을 열었다면, 모양 및 개인 설정이라 적힌 메뉴를 클릭합니다. 메뉴의 위치와 모양은 하단 이미지에 표시를 해둘게요.

▼ 세부 페이지에서는 디스플레이 메뉴를 눌러주고, 마지막으로 사이즈를 적당히 원하는 수준으로 맞춰주면 됩니다.

부족한 내용의 글이었지만, PC 관리에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